BUSINESS / / 2024. 6. 13. 17:35

Business Let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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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사로고]  주소
전화번호
팩스
이메일 등
2.  January 1, 20**
3. 발송 자 이름과 주소
4. 인사만 (Salutation)
5. 내용 시작
6. 내용 종료
8. 감사 및 싸인

 

1.  Letter Head 워드에서 말하는 "머리글"입니다.
한국에서 업무를 진행하실 때에는 이 부분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해외 업체와 문서를 주고받을 때에는 이 Letter head, 머리글이 꼭 필요합니다.
회사의 로고, 주소/전화번호/팩스/이메일 등 정보가 있으면 됩니다.
이 부분에는 회사의 본사 주소를 작성합니다.

 

2. 날짜를 작성

     미국 : 월 일, 년도

 

3. 발송인 정보

    예) Gildong, Hong
          ABC Company
          1234 Gangnam-ro, Seoul, [ZIPCODE], Republic of Korea.

 

4. 인사말 (Salutation)

    Dear, Mr. Lee

    To whom it may concern - 수신자의 성명과 타이틀을 모를 때 주로 사용

 

5. 내용 시작

     * Business 인 만큼 가족 사의 안부 등 이러한 것은 배제합니다.

   

  예문: I am writing to inquire about...  문의 사항이 있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I, Gildong Hong, am writing on behalf of ABC company regarding our new.....
           당사의 입장, 당사를 대행하여 저 홍길동이 새로운.... 건에 대해

 

6. 내용 종료
        언제든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Please feel free to contact me at your earliest convenience to discuss our ideas and any questions
        you may have regarding this request.
        

Business Letter 도 trend가 있습니다. 업무중이신 field에 따라서 유행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상대방이 사용하는

내용 시작 문구나 내용 종료를 비슷하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조금 더 관심이 있으시다면, 구글에 Business Letter 로 검색 하셔서 어려가지

내용들을 읽어 보시면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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